Uncode 테마의 기본적인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uncode테마를 만져볼차례입니다.

사실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작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Uncode 테마 기본설정하기 -->>> 클릭


처음에 uncode를 접하고 나서 눈에 띄이는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테마 확장능력을 보고 반해 설치하고나서

다시한번 놀란것이 바로 이 테마의 활용 부분이었습니다.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왠만한 테마는 1시간이면 파악이 끝나는데... 이놈은 아직도 제가 다 파악을 못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곳곳에 산재해있더군요~~



일단 머리 아픈 이야기는 뒤로하고~~

가장먼저 테마의 윤곽을 잡기위해서 해야하는 것이 바로 

데모를 깔아보는 것입니다.


모든 테마가 다 데모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요즘은 데모모드를 지원하는 테마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저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데모설치와 테마를 구동하게 해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1) 데모 설치하기

Uncode를 설치하고 나면 기본설장창 밑에 Install Demo라는 문구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0^

들어가보면 영어로 쏼라쏼라~~~ ㅎㅎ 이정도는 해석이 되시죠 ㅋㅋㅋㅋㅋ 지송


중요하다고 써놓았는데 제가 볼때 그리 중요하지는 않은것같습니다.

데모를 임포트하니까 새로은 페이지나 포스트를 당연히 쓰게 될것이고 이미지를 서버에서 불러와 복사를 하게 된다는 내용

그리고 시간이 좀 걸리니깐 클릭을 여러번 하지 말라는 당부 정도?






자 Import All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기다리라고 하니 조신하게 기다려 줍니다~!



자 그러면 두둥 이렇게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하지만 여기가 끝이 아니죠~~~


모든 워드프레스 테마는 테마를 구성하는 플러그인들이 들어가있습니다.

원래는 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지만 테마를 구매하게 되면 유료플러그인이 공짜로 따라오게 되지요

그래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줘야 정상적으로 구동이 됩니다.






플러그인 탭에들어가서 플러그인 전체를 선택하고 인스톨을 선택한다음 적용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인스톨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인스톨이 완료되었다고 끝이아닙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줘야 구동을 합니다.

다시 인스톨 플러그인 탭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전체선택을 한후 활성화 Activate를 선택후 적용




그러면 이렇게 플러그인들이 샤샤삭 사라집니다~ 왜 인스톨할 플러그인이 없으니깐~~




그러면 어디로 갔을까요? 

바로 여기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이렇게 설치완료후 활성화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인스톨이 완료된 사이트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부터는 Uncode 테마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하나하나 파헤쳐 봐야겠지요 ㅜㅠ 


쉬운 여정은 아닐것같습니다~~

빨리 파헤쳐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ㅋㅋ


+ Recent posts